독서/인문·자기계발

3.리딩으로 리드하라 / 이지성 / 2011.10.15

제트스핀 2011. 10. 15. 10:33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를 읽고, 전율을 느꼈다면 이번엔 철퇴를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에서 작가님이 소개했던 독서방법 3단계 프로리딩, 슈퍼리딩, 그레이트리딩에 자극을 받고,

계획을 하고 성장을 위한 독서를 시작한 지금에 나름대로 성취감을 보고 업무에도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던 찰나..

이 책을 접하고는 변화하고 있는 지금에 만족함을 느꼈던 내가 안일하구나, 아직 멀었구나 라는 또다른 강한 자극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작가님은 현재 주입식 교육의 문제점과 교육배경을 언급하며, 인문고전의 중요성과

그 인문고전 교육을 통해 배출한 시대의 천재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업적도..

 

피지배계층이 지배계층을 뛰어 넘을 수 없는 구조와 교육방법들..

얼마전 모기업 노조에서 직원 자녀들 입사지원시 혜택을 요구했던 기사가 갑자기 생각나네요..

달리 얘기하자면 대를 이어 지배계층에 충성하겠다는 또다른 충성서약인것 같다는 씁쓸함도...

 

다시한번 마음을 잡게 됩니다.. 이제 치열하게 독서해야 겠다는...

6살 딸아이에게도 철학 그림책을 주문했습니다.. 매일 읽어 주려는 아빠의 욕심이 생기네요..

 

인문고전을 읽으며, 머리를 식히기 위해 자기계발 책을 읽고, 숨겨진 5분을 찾아 업무분야의 책으로 지식을 쌓아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그렇게 깨달음을 얻고, 가족을 그리고 국가를, 인류를 사랑해 보겠습니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 제 가슴에 새겨봅니다...